[Lv3] Probing Question

2011.01.24 08:30

한결이 조회 수:22720

크루저만 죽어라 나오는 미션입니다. 조심할 것은, Amarr Raider, Amarr Heavy Raider라고 같은 이름으로 되어 있는 랫들이 실제로 뜯어보면 함급이 다 차이가 난다는 것입니다. 저 2가지 이름 안에 일반과 파워풀, 엘리트가 다 섞여 있으니 일단 랫이 나왔다 싶으면 무조건 show info부터 눌러 봐야 하는 미션입니다. 데미지 속성은 랫 이름에 써 있는 것 같지만 굳이 설명드리면 2EM 1TH라고 합니다.

 

처음에느 Amarr Raider과 Amarr Heavy Raider이 각각 넷씩 나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Amarr Heavy Raider가 반드시 Amarr Raider보다 더 센 게 아니니, 필히 8대 모두를 show info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오버뷰에서 ship type이 보이도록 해 두셨으면 이 미션에서는 좀 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들 중 대다수가 (아마 전부가) 캡을 빨아먹는 놈들이니 조심하시고, 일단은 엘리트가 아닌 놈들부터 드론으로 먼저 저격하세요. 뭐 레일건을 주포로 쓰시면 주포로 저격해도 될 겁니다. 그 다음에 파워풀과 엘리트만 남았을 때는 최대한 놈들한테 가까이 붙지 않도록 조심하시는데...

남아 있는 놈들이 피통은 무지하게 높은데 공격력은 무지하게 약해서, 캡이 몽창 빨려서 하드너고 뎀컨이고 다 먹통인 상태에서도 1분쯤은 버티실 수 있을 겁니다(이 미션 맨 처음 받았을 때 필자의 경험담). 이 점을 잘 이용해서, 일단 캡이 8-90% 정도 찰 때까지 수동 조작으로 거리를 벌려 놓으시다가, 이 정도 캡이 되시면 제일 가까운 놈한테 드론과 함께 일점사로 피통을 깎아 놓은 뒤, 캡이 한두줄 남았다 싶을 때 10km 밖으로 도망오시면, 좀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생명의 위협은 느끼지 않으면서 깨실 수 있습니다. 혹시 블라스터 건쉽이시면 3하드너에 OIS를 달고 오실 것을 추천합니다. 이 미션에 블라스터 건쉽이면 브루틱스겠지요.

명심하실 것은, 수리는 휴식기 때 하셔도 충분합니다. 괜히 캡빨리고 있는 데 아머통 깎이는 게 불안해서 리페어러를 돌리셨다가는 랫한테 아무 해꼬지도 못 하고 다시 거리를 벌려야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놈들은 노하드너 노뎀컨으로 맞아도 1분 이상을 버틸 수 있는 조루 공격력이라는 걸 명심하십시오.

 

맨 처음에 나와 있는 크루저 8대를 모두 잡고 나면 2번째 웨이브가 옵니다. 이 놈들은 전부 파워풀에 엘리트기는 하지만 캡을 빨지는 않으니 첫 번째 웨이브보다 훨씬 더 쉽게 깨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첫번째 웨이브보다 조금 더 아픕니다만, 아까와 마찬가지로 파워풀부터 먼저 처리해 주시면 그 다음에는 쉽게 깨실 수 있습니다.

 

이걸 다 잡고 나면 3번째 웨이브가 오는데... 파워풀 크루저가 5마리가 오는군요. 캡부도 없고 쪽수도 안 되고... 지금까지 웨이브를 잘 처리하셨으면 이건 보너스 수준으로 쉽게 털어드실 수 있습니다.

 

참, 룻샐은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제가 공략을 올려 둔 미션들이 전부 다 그렇지만 이 미션도 룻샐이 정말로 즐거운 미션 중 하나입니다. 제 기억에 이 미션 한 번 룻샐하면 10밀이 떨어지나 그랬던 걸로 기억합니다.



오늘:
161
어제:
244
전체:
2,500,103



초보자를 위한 글 모음

EVE Time

KOR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