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르(Amarr)의 3 종족

2006.06.14 16:10

관리자 조회 수:17724 추천:593

 


아마르(Amarr)


원문: 본 내용은 처음 캐릭터 선택시 혹은 게임 중 플레이어 정보를 선택해서 보실수 있습니다

 

아마르인은 크게 아마르, 니-쿠니, 카니드의 3 종족으로 나뉩니다.

 












아마르(Amarr)

일반


 


아마르인은 아마르족이 고향행성을 완전히 정복한후 다른 민족들과 결혼하기 이전의, 아마르 순수 혈통의 자손들을 말한다. 이들은 긍지가 높고 건방지며 전통과 조상을 중시한다.


아마르 남성과 여성


 


아마르 여성은 계급의식이 높고 다른 사람과 교류할때 형식을 굉장히 중요시한다. 이들은 가족내에 강한 유대를 가지고 있으며 가까운 친척들이 해를 입으면 복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런 복수를 위한 노력은 몇 세대에 걸쳐 지속되기도 한다.


 


아마르 남성들은 오만하고 잔인하며, 자신들의 우월성을 확신하고 있다. 자신들의 우월성에 대한 신념은 아마르 남성들에겐 결단성과 목적의식을 부여한다. 하지만 덕분에 아마르인들과 교류하기는 어렵다.


 


아마르인의 3 조상(출신배경)


 


자유귀족 (Liberal Holders): 아마르 사회의 엘리트 계급인 귀족(holder)들은 보통 매우 보수적이고 관습적이다. 하지만 그들 중 소수는 전통적인 권력브로커의 역할을 거부하고 아마르제국내에서 열정적으로 경제활동에 종사하고 있다. 이 세력의 지도자는 우도리안 황제 후계자인 카티즈 타스-무르콘(Catiz Tash-Murkon)이다.


 


부유한 평민 (Wealthy Commoners): 소수의 평민들이 엄격한 계급구조에서 벗어나 무역이나 상인 활동으로 명성을 얻었다. 비록 여전히 아마르내에서 정치적인 권력을 습득할 수는 없지만, 성간 무역을 통해 막대한 자본을 축적할 수 있다.



종교적 개화주의자 (Religious Reclaimers): 많은 수의 아마르인들이 아마르가 전 은하계를 정복하는 영광스러운 나날을 꿈꾼다. 이들은 현재 아마르의 평화정책을 "물러터지고, 아마르가 오늘날까지 상징해온 모든 것에 반대되는" 것이라며 혐오한다.


 


 


 












니-쿠니(Ni-Kunni )

일반


 


이들은 아마르 제국에게 약 천년쯤 전에 정복당한 원시적인 민족이다. 다른 피정복 민족들과는 달리 이들은 아마르에 빠르게 적응했고 오늘날 소수의 니-쿠니인만이 노예로 남아있다. 니-쿠니인 대다수는 무역상이나 예술가-사회를 구성하는 필수적인 직종이지만 아마르인들은 이 두가지 직종을 그다지 높게 평가하지 않는다-이다.


 


남성과 여성


 


니-쿠니 여성들은 유혹적이고 매력적으로 처신한다. 아마르에 통합되기 전 니-쿠니 사회는 일부다처제였다. 비록 그 전통은 오래전에 폐지되었지만 니-쿠니 여성과 남성 사이의 관계에 미묘하게 살아남아있다. 니-쿠니 여성들의 온순한 태도 밑에는 남성들과 마찬가지로 재치와 영악함이 감추어져있다.


 


니-쿠니 남성들은 교활하고 영악하며 사악하다. 경직된 아마르 사회에서 니-쿠니 남성이 출세하려면 엄청난 재산을 모으는 수밖에 없고, 많은 니-쿠니 남성들이 부를 축적하는데 관심이 많다. 그렇다고 그들이 꼭 탐욕스럽다는 것은 아니다.


 


니-쿠니인의 3 조상(출신배경)


 


자유상인(Free Merchants): 원래 아마르 제국의 노예 종족이었던 니-쿠니인들은 매우 훌륭하게 적응하였고 오늘날 대다수가 자유인이 되었다. 니-쿠니인들은 아마르인이 태생적으로 상인이 되는 것을 싫어한다는 점을 이용하여 니-쿠니 상인들은 제국의 경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다.

 


밀수인(Border Runners): 아마르는 외부 세력과의 교역에 각종 법률을 제정해놓고 있다. 덕분에 이런저런 물건들의 밀수가 매우 흥하다. 니-쿠니인은 밀수에는 최고로 수 세대에 걸쳐 밀수업무에 종사하며 밀수법을 개발해왔다.


 

전역 해군 용사(Navy Veterans)

많은 수의 니-쿠니인이 슬럼과 게토(빈민가)에 거주하고 있다. 가난에서 벗어나는 길중의 하나가 제국 해군에 입대하는 것이다. 해군에 입대해 교육을 받고 자신들과 가족들의 생활을 향상시킬 경력을 쌓는다.


 


 


 












Khanid

일반


 


카니드는 오늘날 아마르 프라임(Amarr Prime)이라 널리 알려진 아트라(Athra)에 아마르인과 같이 정착했던 거주민이다. 재통합 (the Amarr Reclaiming) 과정에서 확장해나가던 아마르 국에 휩쓸려 복속되었다. 복속직후부터 카니드인은 아마르인에게 훌륭한 동맹자라는 점을 확인시켰으며 그후 아마르에서 높은 신분을 유지하고 있다. 극히 소수의 카니드인만이 노예상태를 경험하였다. 카니드 란 이름은 아마르인이 카니드의 영주들에게 붙여준 것으로 "소영주" 혹은 "영주일족"이란 뜻이다. 이는 아마르인들이 카니드인을 얼마나 소중한 친구로 생각하는지를 보여준다. 얼마간의 세월이 흘러 카니드란 이름이 나라의 민족 전체를 부르는 이름이 되어버렸다. 심지어 아마르의 한 유력한 귀족가문이 카니드 영토 전역을 손에 넣고 민중의 환심을 사기위해 가문 이름을 카니드 가문이라고 바꾼 후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자신들을 카니드라 불렀다.


고대로 부터 내려온 전사식 생존습관이 카니드 사회의 가장 큰 특징이다.


 


남성과 여성


 


카니드 여성들은 자기들 스스로 살림을 꾸려나간다. 덕분에 그들은 독립적이고 여러가지 재주가 많다. 스스로 결정을 내리는 데 익숙하기 때문에, 카니드 여성들은 누가 자신을 지배하려고 드는 걸 싫어하며, 자기 운명은 자기가 결정하는 거라고 생각한다.


 


아마르 제국이 우주로 진출하기 전까지 카니드 남성들은 제국 최고의 지상군으로 명성을 날렸다. 아마르의 재통합 전쟁 중에서도 카니드는 에알루리안(Ealurian), 니-쿠니스, 민마타 정복의 최선봉을 담당했다. 물론 오늘날 육체적 강건함이나 용맹함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해도 많은 카니드 남성들이 전사의 전통을 유지하고 있다.


 


니-쿠니인의 3 조상(출신배경)


 


사이버 나이트 (Cyber Knights): 많은 카니드인들이 자신들의 전사 전통을 유지하고 싶어하지만 현대 사회에서 전사가 되려면 수많은 육체개조를 통해야만 한다. 아마르인이 가지고 있는 사이버 인플란트 기술이 많은 도움을 주었다. 어떤 이들은 여전히 직접 전투에서 뛰어나기를 바라며 어떤 이들은 현대적인 전투에서 두각을 나타내기를 원한다.


 

통합주의자 (Unionists): 제법 많은 수의 카니드인들이 카니드와 아마르제국의 분열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제국과 카니드 왕국의 관계가 개선되는 것을 보며 기뻐하고 언젠가 두 국가가 다시 통일되기를 바란다. 통일을 위해서라면 어떤 일이든- 예를들어 카니드 왕국과 아마르 제국 공동의 적을 해치운다던가- 할 준비가 되어있다.


 


열심당원 (Zealots): 일반적인 경우 카니드인들은 아마르인들처럼 종교적 신념이 투철하지는 않지만, 종교에 투신한 카니드인들은 아마르인 보다도 더 광신적이 될 수도 있다. 종교적인 카니드인들은 대개 잘 알려지지않은 성서외전에 기반을 둔 소규모 종교단체들에 가입되어 있다. 아마르인들은 이들을 미묘한 시선으로 보는데, 카니드인들이 보이는 극단주의 성향때문에 우려하기도 하고, 카니드인들이 보이는 종교적 열정에서 신학적 깨달음을 얻기도 한다.


 


 


 



오늘:
249
어제:
348
전체:
2,655,628



초보자를 위한 글 모음

EVE Time

KOR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