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인가? 새로 등장한 오버로드 기능을 보고 와! 싶어서 홀라당 배워놓구는 한 번 써봤는데 바루 실망했습니다.


 


물론 Thermodynamics 스킬이 1단밖에 안되어서 그렇긴 하겠지만 잠깐 사이에 주우욱~ 늘어나는 빨간색 게이지.. 길어야 30초 정도 사용할 수 있을까나? 엄청난 조루였습니다.. -_-;


그 이후로는 거의 사용하지 않다가 얼마전 Nanite operation 이라는 스킬이 새로 생기면서 Nanite Repair Paste 라는 아이템이 생긴걸 발견, 한 번 써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Nanite Repair Paste 라는 아이템을 사서 카고에 넣어두었습니다.


마켓에서 개당 11,700 ISK에 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새 유행(?)이라는 웹을 오버로드 해서 손상율을 59%까지 발생시켰습니다. (참고로 웹에 걸린 프리킷의 TV가 20대까지 떨어지더군요... ㅎㅎ)


 


그런다음 웹 모듈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자 'Repair' 라는 메뉴가 추가로 나왔습니다.


그걸 클릭하자 해당 모듈이 약간 하얀색으로 바뀌면서 Inactive 되었다고 나오는군요.


손상율따라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약 2-3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Nanite Repair Paste 아이템 하나가 없어지면서 해당 모듈이 깨끗하게 고쳐지는군요.


시간이 좀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스테이션에 들어가지 않고도 손상된 모듈을 고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쓸만 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비싼 모듈 같은 경우 스테이션에서 고칠 경우 손상율에 따라 꽤 많은 비용이 들던데 단 11,700 ISK로 고칠 수 있습니다.


 


아.. 한가지.. 더


모듈이 100% 손상되면 Nanite Repari Paste로는 고치지 못하고 오직 스테이션에서만 고칠 수 있다고 들었는데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질문 하나..


Thermodynamics 스킬이 올라가면 손상되는 속도를 늦춰주는 건가요 아니면 손상되는 정도를 작게 해주는건가요? 아시는분 답변좀... ^^;


 


이상 허접 사용기였습니다..



오늘:
127
어제:
409
전체:
2,533,194



초보자를 위한 글 모음

EVE Time

KOR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