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 Chance

2008.03.06 20:57

JK 조회 수:9191 추천:2

[SW_B#] Hit chance =

((1/2)^((((Transv/(Range*Tracking))*(Sig_Res/Sig_Rad))^2) +((max(0,Range-Optimal))/Falloff)^2)) [#SW_B]

 

 xyz의 치환식으로 아래와 같이 바꿔 봅니다.

 

Hit chance = (1/2)^((x*y)^2) +z^2)

 

x=Transv/(Range*Tracking)

목표와의 거리와 트래킹, tv의 상관 관계를 보여줍니다.

간단히 봐서 tv가 크면 분자 값이 커지겠군요

 

y=Sig_Res/Sig_Rad

Signature Resolusion과 Signature Radious 의 상관관계를 표현한 부분

Signature Resolusion은 탄착권이라고 말할수있고 Signature Radious는 목표의 크기

소형건으로 큰 물체를 쐈을때 분수 형태로 나오게 됩니다.

 

z=(max(0,Range-Optimal))/Falloff

목표와 거리가 옵티멀보다 짧으면 해당 사항없음

목표와 거리가 옵티멀 보다 길고 falloff 보다 짧다면 1이하 0이상의 값 산출

목표와 거리가 옵티멀 보다 길고 falloff 보다 길다면 1이상의 값 산출

 

Z산출 값이 X*Y의 제곱 값에 더해서 1/2에 승으로 붙기 때문에 값이 커지면 확율이 낮아 집니다. 대신 분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결과 값이 높아 지겠죠.

 

Transv, Range, Tracking 의 관계

상단 식과 같이 이 3가지가 하나의 곱으로 묶여 있기 때문에 밀접도가 매우 큽니다. 간단히 TV와 거리 값이 크면 서로 상쇄 되어 사격율은 Tracking, X , Y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Tv가 크고 거리가 길면  Signature Radious 가 작은 인터셉터 같은경우는 장거리 총기의 옵티멀 사거리에 있더라도 어느 정도는 회피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단 시그니쳐 리솔루션이 작은 총 제외)

 

또  Signature rad가 아무리 작더라도 총기의 트래킹 스피드를 변태로 올리면 맞출수있다는 말도 됩니다. 극단적인 예를 든다면 트래킹 보너스가 있는 메가 쓰론에 Tracking enhancer , Tracking computer(tracking script) 를 가능한 선까지 붙이면 130km 근방의 프리깃(sigRd 30 speed 250)을 잡아 낼수도있습니다. 

 

[SW_B#]Optimal range 와 Turret Tracking Speed 보정 모듈과 정보[#SW_B]

트래킹 스피드와 옵티멀 사거리에 대한 보너스는 모듈 별로 중첩 되어 효과가 줄어든다.

 

Tracking enhancer T2

 Optimal +15%

 Tracking Speed + 9.5%

 

Tracking Computer T2

 Basic

   Optimal +7.5%

   Tracking Speed + 15%

 

 Tracking Script

   Tracking Speed + 30%

 

  Range Script

    Optimal 15%

 

Tracking linker T2

  트래킹 컴퓨터와 동일한 수치로 타쉽에 트래킹 및 옵티멀 보너스를 준다. 거리제한 최대 9.5km

 

 앞에 게재된 Tracking 관련 모듈을 쉽에 장착하여 운영하면 Hit Chance 공식에 따라 옵티멀 사거리를 늘리던, 트래킹 보너스를 늘리던, 혹은 둘다 사용하든 어떻게든 명중율은 상승합니다. 단 모듈의 특성과 쉽의 밸런스를 잘 살려서 목적에 맞게 장비를 피팅하는것이 포인트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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