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이브에 사람이 참 많이 늘었네요...


저 처음 시작했을때 코리아 채널에 30~50명 있으면 "우와~" 했었던거 같은데, 디시 이브 갤의 위엄인가요?



먼저 밝히면, 제가 쓰는 글이 절대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이브에는 수많은 교차로와 선택지가 있고, 결국 스스로의 선택대로 가게 마련이니까요.


다만, 이제 막 튜토리얼을 끝내고


갈란테 종족과 함선들을 자신의 주요 분화로 선택하신분이


"미사일 스킬 트리"를 올리는 우를 범하지 않도록 하고자 하는 것이 이 가이드 같지도 않은 가이드의 목적이며


최소한 이정도의 지식이면, 나머지는 스스로 알아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해드리고 싶은게 제 목적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기점을 생산과 연구, 탐사, 비지니스로 잡으신 분들께는 도움이 되진 않겠으나 전투 부분에 대해 알아두시는


것도 이브를 플레이함에 있어 어느정도 플러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전투 스킬 개론


 자 여러분은 이제 막 튜토리얼과 캡슐리어 10연퀘를 마치고 우주에 던져지셨습니다.


 뭘 해야 할지, 어디로 가야할지, 스킬은 뭐부터 찍어야할지 눈앞이 깜깜하고 기가 막히는데


 딱히 꼭 집어 가려운 부분을 긁어 줄 사람은 없습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클래스를 전투쪽으로 가닥을 잡았다면


 궁극의 목표가 해적이던, PVP의 킹왕짱이던, 아우터의 정규군이던


 돈을 벌어야할 겁니다.


 

 이브에는 부를 축적하는 많은 방법들이 있으나, 처음 시작한 여러분이 눈을 돌리만한 것은


 특정 NPC 코퍼레이션과 접촉해 해당 코퍼레이션의 에이젼트들이 주는 미션으로


 NPC 해적이 주는 바운티와 완료 보상금, 그리고 셀비징 (파괴된 함선에서 재료 아이템을 인양하는 것),


 루팅 ( 파괴된 함선의 카고에 남은 모듈들을 수거하는 것)등으로 다른 방법들보다 손쉽게


 그러나 작은 돈들을 쌓아 나가실 수 있을겁니다.



 미셔너로써 선택할만한 NPC 코퍼레이션과 에이전트 컨택 방법은 추후에 또 맘이 서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브 대다수의 "돈벌기 목적"의 미션들은 "NPC 해적" 들과의 전투가 주를 이루게 됩니다.


 이 전투를 하기 위해선 최소한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갖춘 함선이 필요하게 됩니다.



 공격을 하기위해 터렛이나 미사일 런쳐를 달아야하며, 그에 맞는 탄환과 미사일을 적재, 사용 할수 있어야하며


 방어를 하기위해 탱킹과 관련된 모듈인 "아머 하드너" "쉴드 하드너" "아머 리페어" "쉴드 부스터" "쉴드 리차져"


 등을 장착할 수 있어야하죠.


 또한, 그러한 모듈들을 함선에 제대로 장착할 수 있도록, 함선의 피팅 요구치의 한계를 넓힐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게임을 시작하면 아주 기본적인 스킬들은 주어지지만, 대다수는 여러분 스스로 찾아서 배워야하는 것들입니다.



 개론에서 여러분들이 기억하셔야 할 것은



 전투에 있어서는


 공격에 해당하는 스킬 - 거너리, 미사일, 드론 카테고리


 방어에 해당하는 스킬 - 메카닉, 엔지니어링 카테고리


 함선 운용에 해당하는 스킬 - 스페이스 쉽 커맨더, 엔지니어링, 일렉트로닉스, 메카닉 카테고리


 등이 있다는 점만 유념하시면 되겠습니다.




2. 방어 관련 스킬


 방어 관련 스킬을 먼저 설명하는 이유는, 이브라는 게임에선 기존 게임의 법칙인


 최선의 공격이 최선의 방어책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게임을 하시면서 스스로 얼마든지 답을 찾을 수 있는 문제이므로 굳이 설명드리진 않겠습니다.



 이브의 방어 개념 (이하 탱킹)에는 크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아머 탱킹 - 갈란테, 아마르, 민마타의 일부 함선


 쉴드 탱킹 - 칼다리, 민마타의 일부 함선


 

 a. 아머 탱킹 - 아머는 시각적으로 함선의 인터페이싱에서 원의 상위 바깥쪽 흰색 부분의 두번째에


                     해당하는 부분이며, 피팅 창에서는 - 로 나타나는 로우 슬롯에 방어용 모듈들을 장착하게


                     됩니다.


                     아머 탱킹의 핵심 모듈은 크게 두가지 - 아머 하드너와 아머 리페어 모듈입니다.


                     아머 하드너는 적이 공격하는 속성에대한 저항치를 높임으로써, 적 공격력의 절대량을


                     감소시키는 모듈이고


                     아머 리페어는, 적의 공격에 감소하는 아머의 량을 회복 시켜주는 모듈입니다.



                     게임을 실행하고 먼저 마켓창의 스킬 카테고리에서 메카닉 카테고리를 열어 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최 중요 두가지 모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 헐 업그레이드 - 함선의 구조물 부분 (함선 인터페이싱에서 흰색 부분의 가장 안쪽)


                                                의 HP 절대량을 레벨당 5%씩 증가 시켜주고


                                                아머 하드너의 사용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


                       * 리페어 시스템 - 아머와 헐을 수리할 수 있는 아머 리페어와, 헐 리페어 모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각 레벨당 5%의 쿨타임 감소 효과가 있는 스킬


                        이 두가지 스킬을 먼저 배우셔야하고, 항상 스킬을 배우기전에


                        대부분의 스킬들은 "선행 스킬" 이 있다는 점을 유념하여 Show Info에서


                        PREREQUISITE 부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이외에도, EANM (패시브 아머 하드너)관련 스킬들이 있지만


                        지금 단계에선 거론할 부분이 아닌듯하고, 게임을 해가면서 알아가실 수 있는 부분이라


                        더 설명은 안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연 : 하드너는 액티브 아머 하드너와, EANM 이라 불리는 패시브 하드너가 있습니다.


                                 액티브 하드너란, 함선 인터페이싱 창에서 활성화를 시키면 캐퍼시티를 소모하며


                                 아머의 속성 저항치를 대폭 상승 시킵니다.


                                 패시브 하드너는, 피팅 창에서 장착만 해두면 일부 속성, 혹은 모든 속성이 올라가며


                                 캡을 소모하지 않는대신, 저항치는 액티브 하드너보다 낮게 상승합니다.


                                 패시브 하드너는, 상대 적의 속성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없는


                                 PVP에서 주로 쓰이거나, 도미닉스처럼 터렛을 주화력으로 사용하지 않는 쉽에서


                                 3개의 엑티브 하드너와 1개의 패시브 하드너로 구성해 캡 사용을 원활하게


                                 하는 용도로도 쓰입니다.


 

                            부연2 : 속성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이브에는 총 네가지 공격 속성이 존재합니다.


                                     써멀 (열) 데미지


                                     이엠 (전자기) 데미지


                                     키네틱 (진동) 데미지


                                     익스 (폭발) 데미지


                                     NPC와 플레이어 팩션을 통틀어 각 팩션별로 주요 속성이 모두 다릅니다.


                                     미션을 진행할때는 각 해적 팩션별로 하드너를 장착하고 ( 3~4렙 미션에선 필수)


                                     미사일, 드론의 속성을 마추는 것이 좀 더 쉽게 미션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탄환은 각 플레이어 팩션별로 속성이 고정이라 미션별로 마추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b. 쉴드 탱킹 - 쉴드는 시각적으로 함선 인터페이싱의 흰색 테두리 가장 바깥 부분에 해당하며


                      쉴드 탱킹용 모듈은 -- 로 표시되는 하이 슬롯에 대부분 장착 됩니다.


     

                      쉴드 탱킹의 핵심 모듈은 크게 세가지로 나뉩니다.


                      쉴드 하드너, 쉴드 부스터(액티브), 쉴드 리차져(패시브)


                      이중에 패시브 모듈인 쉴드 리챠져는 아머탱킹의 패시브 하드너와 마찬가지로


                      다루지 않겠습니다.


                      패시브 쉴드 탱킹을 생각할 정도면 이미 이브를 이해하는데 무리가 없는 시간을


                      플레이 하셨을거라 생각되기 때문에 스스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쉴드 하드너는 아머 탱킹의 아머 하드너와 마찬가지로


                      쉴드의 속성 저항치를 올려주는 모듈입니다.


                      쉴드 부스터는 아머 리페어처럼 캡을 소모하며 쉴드를 회복시켜주는 모듈이 되겠죠.



                      이 두가지 모듈을 사용하기 위해선


                      먼저 마켓창 스킬 카테고리의 엔지니어링 카테고리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쉴드 오퍼레이션 - 액티브 쉴드 부스터를 사용하기위한 기본적인 스킬입니다.


                                                  레벨당 5%의 쿨타임을 감소 시켜줍니다.


                      * 택티컬 쉴드 메니퓰레이션 - 쉴드 하드너를 장착하기 위한 중요 스킬입니다.


                                                               또한 레벨당 쉴드를 관통하는 데미지를 줄여줍니다.


                       * 쉴드 업그레이드 - 쉴드 익스텐더 (쉴드의 절대량을 올려주는 모듈)과 쉴드 리차져를


                                                   장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킬입니다.


                                                   쉴드 리차져 보다는 익스텐더를 달수 있게 하기위해 찍어야겠죠.



                        쉴드 탱킹용 스킬들도 선행 스킬이 존재합니다. 


                        반드시 트레인 전에 선행 스킬을 확인하는 버릇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3. 함선 운용 스킬



 함선을 운용하는 스킬은 크게 세가지로 나뉠수 있습니다.



 * 함선 탑승을 위한 스페이스 쉽 커맨더 카테고리의 스킬과 네비게이션 카테고리의 스킬


 * 피팅 요구치를 만족시키고 확장하기 위한 


    엔지니어링 카테고리의 스킬과, 일렉트로닉스 카테고리의 시피유 관련 스킬


 * 캐퍼시티 절대량을 높이고 회복속도를 돕는 엔지니어링 카테고리의 스킬



 a. 함선 탑승을 위한 스페이스쉽 커맨터 카테고리의 스킬과 네비게이션 카테고리의 스킬


     함선 관련은 매우 직관적입니다.


     프리깃을 타기위해선 해당 팩션의 프리깃 스킬을 찍으면 되고


     디스트로이어를 타기위해선 해당 팩션의 디스트로이어 스킬을 찍으면 됩니다.


     다만, 상위 배를 타기위해선 기본적으로 만족해야할 하위 함선의 스킬 레벨이 존재하므로


     항상 선행 스킬 만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비게이션 카테고리에서는


     함선의 속도를 높이기위한 에프터 버너 모듈을 장착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에프터 버너 스킬


     함선의 선회력 (목표로 하는 방향으로 함선의 방향을 바꾸는 속도)를 높여주는


     Evasive Maneuvering 스킬이 존재합니다.



 b. 파워 그리드와 시피유 관련 스킬


 파워그리드와 시피유는 함선이 모듈에 공급할수 있는 최대 전력과 함선이 인식할 수 있는


 모듈 개수를 좌우하게 됩니다.


 즉, 기본적인 모듈 장착 스킬을 만족했다 하더라도 함선의 파워그리드와 시피유가 부족하다면


 장착은 가능하나 활성화가 되지않고, 장착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엔지니어링 카테고리의 "엔지니어링" 스킬 - 이 스킬은 파워 그리드를 레벨당 5% 씩 증가 시켜 줍니다.


 * 일렉트로닉스 카테고리의 "일렉트로닉스" 스킬 - 이 스킬은 시피유를 레벨당 5% 씩 증가시켜 줍니다.


 

 C. 캐퍼시티 관련 스킬


 함선 운용에서 핵심이 되는 최중요 스킬입니다.


 캐퍼시티, 통칭 캡이라 불리는 것은 함선이 모듈에 지속 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에너지를 뜻합니다.


 즉, 캐퍼시티의 절대량이 적거나, 회복 속도가 느린경우 각종 방어, 공격관련 모듈들을 활성화 시킬수 없게


 되므로, 눈뜨고 배가 터져나가는 광경을 목격할 수도 있게됩니다.



  * 엔지니어링 카테고리


     에너지 시스템 오퍼레이션 스킬 - 함선에 캐퍼시티 리차져 ( 캡 회복을 돕는 모듈 )를 장착할 수 있도록 하며


                                                  리차져에 의해 회복되는 속도를 레벨당 5%씩 감소 시켜 줍니다.


     에너지 메니지먼트 스킬 - 함선의 총 캐퍼시티 절대량을 레벨당 5% 씩 증가 시켜줍니다.



     캡 회복 관련 모듈은 아머 탱킹 쉽의 경우 -- 로 표현되는 미디엄 슬롯에 장착하며


                                 쉴드 탱킹 쉽의 경우 - 로 표현되는 로우 슬롯에 장착하는 모듈이 존재 합니다.







쓰다보니, 저도 아직 이브를 제대로 플레이 해본 사람이 아니라 부족한 점이 많네요


왠만하면 스샷도 좀 첨부하고 그래야하는건데..ㅡ,.ㅡ;;


이래 저래 모자란 가이드지만


처음 플레이 하시는 분들에게 스킬 각을 잡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공격 관련의 거너리와 드론 관련 스킬들, 팩션별 미션 코퍼레이션 선택과 에이전트 컨택 방법은


출근 관계로 얼렁 주무셔야해서, 다음주 내로 정리해서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또 뵙지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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