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브 온라인 소개 -

EVE Online 은 어떻게 다른가요?

  EVE Online 은 확장가능한 MMOG 입니다. 대부분의 다른 MMORPG들은 예상가능한 보상과 단조로운 레벨링으로 짜맞춰진 플레이 스타일에 집중합니다. 플레이어들이 어떻게 이브 온라인이 만들어졌는가에 대해서 대단한 충격을 받을 때, 다른 게임들의 겉으로 보기에는 흠 없어 보이는 것들이 왜 이브 온라인이 거의 대부분의 다른 MMORPG 들과 다른 것인가에 대한 이유가 됩니다.

  이브 온라인을 놀이터로, 다른 전통적인 MMOG 를 테마파크로 두어, 둘의 차이점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놀이터에서 여러분은 여러가지 종류의 장난감들과 탈 것을 즐길 수 있으며 여러분이 즐길 수 있는 놀이들을 스스로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테마파크에서는 모든 탈 것들이 만들어져 있으며 디자인에 의해 좋고 나쁨이 결정됩니다. 놀이터는 분명히 더 많은 자유도를 줍니다만 여러분에게 생각할 것과 능동적인 참가자가 될 것을 요구합니다. 반면에 테마파크는 그러한 책임을 여러분에게서 떼어놓으며 여러분은 단지 가서 흐름에 따라 즐길 수 있습니다. 흥미있는 논외 자료로서, 테마파크 스타일의 MMORPG 들은 다른 현실에서의 테마파크처럼 플레이어들이 몬스터 스폰을 기다리게 하는 것이나, 레어 아이템, 퀘스트 준비물등을 만들어 냅니다.

  확장 가능한 게임이 제공하는, 자유와 창조적인 생각의 기회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은 이브 온라인에 매혹되어 버렸습니다. 반면에 짜맞춰지고, 반복적인 게임 스타일을 가진 다른 게임들은 그렇지 못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우리는 이브 온라인이 모든 이들을 위한 것이라고 주장할 수는 없지만 조금 더 도전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것이라 말할 수는 있습니다.

  이브 온라인의 특별한 점은 그것이 하나의 서버에서 구현된다는 점입니다. 이브 온라인에서 여러분은 1만명 이상의 플레이어들이 언제나 같은 불변의 세계에서 서로 영향을 주고 받고 있다는 것을 을 발견할 것입니다. 다른 MMORPG 들은 '샤드'라고 불리우는 여러개의 서버에서 구현됩니다. 이들 서버는 각각 500 에서 3,000 명에 이르는 제한된 수의 플레이어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이브 온라인이 인간의 상호교류에 촛점을 둔, 꽉 차있고 몰입도 있는 세계라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은 단순한 지역 상인이 되거나,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강력한 기업을 통제하기 위해 노력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규칙과 도구들을 제공합니다만 모험을 창조하는 것은 플레이어 자신들입니다.


프롤로그 - 새로운 에덴, 저편의 세계

운석 채광이나 진공 제조업에 의해 우주여행으로 이윤을 낼 수 있게 되자, 인류가 태양계의 모든 행성과 위성에 정착하게 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근본적으로 이 발전은 지구의 경제 성장을 증대시켰고, 인류를 이전보다 더 깊은 우주로 도달시키기에 적합하게끔 만들었습니다. 태양계간의 거리는 넘기에는 어려운 장벽이었지만 워프 기술의 발견은 모든 것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음에너지와 결합한 중력장으로 그 사이에 안정된 웜홀을 만든 점프 게이트는 우주의 두 지점 사이의 간편한 여행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물론, 그 반대급부로 점프게이트는 목적지까지 물리적으로 이동되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의 등장은 다른 태양계로의 점진적인 인류 확장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워프 드라이브의 발명

다음의 큰 단계는 워프 기술의 점프 드라이브로의 진전이었습니다. 최초 버전에서는 같은 태양계 내에 있는 두 지점간 사이의 매우 짧은 점프만이 가능하였으나 차후 버전에서는 점프 게이트의 도움 없이도 우주선을 태양계 사이에서 점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인류의 확장을 상당히 가속화 시켰고, 짧은 기간 동안 인류는 수백의 태양계에 식민지를 건설하였으며 이 중에는 수십여개의 자급자족 가능한 콜로니가 포함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때까지에는 딱딱한 관료주의 때문에 확장은 점점 어려운 일이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실제 식민화가 이루어지기도 오래 전에, 점프가 가능한 거리에 있는 거의 모든 태양계들은 이미 팔렸거나 임대되었으며 신세계에서 정착하기를 원하는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수년을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EVE - 웜홀

그러나, 카노퍼스 태양계 근처의 자연적인 웜홀의 발견은 예상치 못한 좋은 상황을 가져왔습니다. 웜홀의 존재는 오랫동안 예상되어왔지만, 이것은 전혀 보지 못했던 현상의 최초의 자연적 근거였습니다. 웜홀로 보낸 탐사기는 그것이 안정된 상태이며, 알려지지 않은 은하계의 한 태양계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태양계는 우리 밀키웨이 은하계의 광대한 한 지역이거나, 우주 반대편의 한 지역, 다른 차원, 또는 평행우주일 수도 있었습니다.

웜홀은 새로운 세계와 새로운 시작을 주었기 때문에 EVE 로 명명되었습니다. 이브의 양 끝에 점프게이트를 세우려는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오직 특수 임무의 우주선들만이 웜홀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과학자들은 이브가 닫혀질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기지를 설치하기 위해 사람들과 장비가 웜홀을 통해서 이동했습니다.

새로 발견된 태양계는 뉴 에덴으로 이름지어졌습니다. 웜홀의 양쪽은 '이브의 관문'이라 불렸습니다. 이브의 불안정한 환경과 그 둘 사이의 거리 때문에 점프 게이트들은 엄청나게 커야만 했습니다. 그것들은 인류가 만들어낸 것들 중 가장 큰 단일 구조체였으며 제작기간만 200년 이상이 걸렸습니다. 새로운 세계는 먼저 정착한 이가 임자라는 원칙에 따라 누구에게나 자유롭다는 법령이 발표되었습니다. 점프 게이트가 열리자마자 수백의 개별적인 단체들이 신세계로의 탐험과 정착을 시작하였습니다.

격리된 EVE

아직 이브의 관문이 공사중일 때 이브 웜홀이 닫혀버렸습니다. 이것은 관문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는 보이지 않았으며 처음에는 제대로 기능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완벽하게 작동된지 70여년이 지난 후에 재앙이 닥쳐왔습니다. 설명할 수 없는 현상이 이브의 관문을 집어삼켰으며 극심한 혼란을 만들고, 관문을 동작불능 상태로 만들어 뉴 에덴의 번영을 파괴하였습니다. 뉴 에덴에 있는 이브의 관문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어떤 우주선이라도 가까이 가면 중력 폭풍 때문에 파괴되고 말았습니다.

이브 폐쇄의 영향은 뉴 에덴의 모든 기지와 정착촌이 영향받을 만큼 갑작스러웠으며 극적이었습니다. 관문 없이, 식민자들은 그들이 단절되었으며 고립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식민지들이 수년전에 정착하였기 때문에 매우 소수만이 자급자족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씩 하나씩 식민지들은 붕괴되었습니다. 살아남은 소수의 식민지들은 그들의 지식과 발전된 산업을 유지할 수단이 없어서 천천히 잃어갔습니다.

수천 년 동안, 이들 고립된 인류의 군락들은 살아남았으며 서로 격리된 채 번영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의 다른 자연 환경과 이념 상태는 각각의 인종을 만들어내어 그들의 겉모습을 변화시켰습니다.

이브 온라인의 배경 이야기를 더 알기 원한다면 이 곳을 방문하세요. http://www.eve-online.com/background .

당신은 무엇이고, 어디에 있는가


당신은 이브의 기업/군사력의 고용인입니다. 인종과 교육에 대한 당신의 선택은 처음의 고용상태를 결정할 것이지만 그때부터 당신은 자유롭게 우주에 펼쳐져 있는 무수한 채용의 기회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은 4개의 거대한 제국인 아마르, 칼다리, 민마타와 갈란테 중 하나에 속하게 되며 국가 통제구역의 심장부에 위치하게 됩니다.

우주는 태양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은 0.0(무법천지)에서 1.0(안전함)에 이르는 보안 등급이 매겨져 있습니다. 많은 태양계들은 별자리를 구성하고, 별자리의 군집은 성계를 만들며, 몇개의 성계는 하나의 제국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거대한 제국에 덧붙이자면, 알려진 우주의 외곽에 있는 미개발 태양계를 통제하려 노력하는 성계 연합 또한 존재합니다. 이들은 플레이어들이 움직이는 기업에 의해 운영되며, 그들에게 제국 외 영역에서 유용한 자원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은 이브 은하계를 안전한 제국 영역이 한가운데이며 바깥의 무법천지 지역이 꽃잎이라고 할 수 있는 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목표

이브 온라인의 궁극적인 목적은 힘입니다. 그것은 시장 지배력이나, 군사력, 경제력 또는 정치 능력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지방 태양계(Local System), 지역 수준((Regional Level) 뿐만 아니라 드넓은 우주에 이르는 다양한 방면에서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브 온라인은 하드코어한 전투 지휘관에서부터 인내심있는 광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매우 다양한 목적을 가진 회사들이 존재하는데 대부분은 회사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 모든 타입의 플레이어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플레이 유형이 어떤가에 상관없이 설혹 혼자서 모든 것을 탐험하기로 결심하더라도 이브에는 여러분을 위한 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부의 획득

성간 크레딧(ISK) 는 이브 세계의 통화입니다. ISK 를 얻기 위한 많은 방법들이 있으며 이것은 단지 여러 방법들 중 하나일 뿐입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들은 이 매뉴얼의 범위 너머의 독특한 방법들을 찾아내었습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신선하고 재미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아래 전략의 부분 혹은 전체를 고릅니다.


?  Mining

?  NPC Hunting

?  Bounty Hunting

?  Agent Missions

?  Research Agents

?  Production

?  Trading

?  Pirating

?  Deadspace Complexes


여러분이 띄울 수 있는 함선들

여러분은 여러 임무를 수행할 수 있지만 극적인 효과가 없이는 아무것도 달성하지 못하는 기본적인 프리깃 급의 함선으로 이브를 시작합니다. 각각의 종족에 따라 특별한 외관과 다양한 능력을 가진 여러 유형의 함선들이 있습니다. 당신의 선택에 따라 많이 적재 용량이 크거나, 마이닝에 적합하거나, 더 강력한 무기들을 가지고 있거나, 항속이 더 빠른 배들을 원할 수도 있습니다.

어썰트 쉽(Assault Ships)

이 함선들은 보통의 프리깃 보다 더 높은 화력을 가진 테크 레벨 2의 프리깃들로 큰 그룹에서 지원임무를 수행합니다. 하지만 1:1 전투에도 상당히 좋으며 적절한 파일럿이 몰게 되면 매우 치명적으로 될 수 있습니다.

배틀크루져(Battlecuisers)

배틀크루저는 배틀쉽의 화력을 가지고 있으나 방어를 위한 속도에 의지해야만 하는 함선입니다. 인상적인 화력을 가지고 있지만 배틀쉽과 비교할 때 방어력이 약합니다. 하지만 배틀크루저는 상당히 다목적이며 여러가지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배틀쉽(Battleships)

배틀쉽은 이브의 힘의 축소판입니다. 각각의 종족들은 두가지의 배틀쉽만을 가지기에 선택이 매우 제한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레이븐(칼다리 미사일 함선), 템페스트(민마타 함포선), 도미닉스(갈렌테 드론 수송선), 아포칼립스(아마르 함포선)이 있습니다.

커버트 옵스(Covert Ops)

특수작전과 스파이 활동을 위해 설계된 카버트 옵스 함선의 주된 능력은 적진을 들키지 않은 채로 여행하며 불리한 교전을 피하는 것입니다.

크루져(Cruisers)

많은 회사들과 제국의 꾸준한 일꾼으로서, 크루저 함급은 좋은 화력과 장갑, 기능을 제공합니다. 각 종족들은 단지 4 종류의 크루저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중적인 크루저들은 블랙버드(칼다리 전자전 플랫폼), 말러(아마르 함포선), 럽쳐(민마타 함포선), 쏘락스(갈란테 드론 수송선)입니다.

디스트로이어(Destroyers)

척후임무와 함대 지원에 이상적으로 부합하는 디스트로여는 가장 뛰어난 대 프리깃 플랫폼의 하나로 호평받습니다.

프리깃(Frigates)

광범위하게 낮게 평가된 프리깃은 어느 종족에게라도 광범위한 선택범위가 있습니다. 크루저와 배틀쉽의 막강한 화력에 호적수가 되지는 못하지만 프리깃은 민첩하며 커다란 함선이 조준하기 힘듭니다. 이들의 속력 때문에 에이전트 미션을 수행하는 파일럿의 통상적인 선택이 됩니다.

헤비 어썰트 쉽(Heavy Assault Ships)

강화된 장갑과 방어막, 그리고 특별한 공격 보너스들을 가진 전투에 특화된 크루저인 헤비 어솔트 쉽은 전투에서 매우 효과적입니다.

인더스트리얼 쉽-인더쉽(Industrial Ships)

산업 함급은 느리지만, 다른 배들보다 큰 적재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량의 상품을 운송할 때 사용되며 0.4 나 그 이하의 우주를 지날 때에는 반드시 전투 호위를 받아야합니다. 한 가지(아마르)에서 다섯 가지(갈렌테)까지 각 종족마다 산업선의 수는 다릅니다.

인터셉터-인셉(Interceptors)

인터셉터는 향상된 합금과 전자장비를 이용하여 그들의 탐지 반경을 줄입니다. 발군의 기동력과 속도로써 특히 커다란 함포들이 조준하는데 애를 먹게 합니다.

로지스틱스(Logistics)

이들은 다른 함선들, 특히 배틀쉽을 지원하는 크루저입니다. 타겟된 함선의 방어막과 장갑, 조준 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마이닝 바지(Mining Barges)

ORE 조직의 전문적 채광을 새로운 단계로 진입시키는데 일조하기 이해 설계된 마이닝 바지선은 스트립 채광 모듈을 탑재하기 위해 설계된 전자장비로 구성된 내부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당한 크기의 적재량과 드론 적재함 때문에 매우 효율적인 채광선이 되었습니다.

셔틀(Shuttles)

셔틀은 각 종족마다 단지 하나만이 설계되었으며 우주기지들 사이의 빠른 이동을 위한 간단한 수단입니다. 셔틀은 모듈이나 무기를 장착할 수 없으며 매우 작은 적재량을 가집니다. 하지만 셔틀은 괜찮은 속도로 여행할 수 있으며 쉽게 초장거리 워프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결코 늦지 않았습니다

서비스 당일부터 매일 새로운 플레이어들이 이브에 합류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처음 은하계에 들어왔을때는 혼자가 아닙니다. 새로운 캐릭터들을 가지고 탐험을 시작하는 플레이어들이 있더라도 모든 플레이어가 완전히 초보는 아닙니다.

이미 막대한 부와 장비들을 가진 몇몇 게이머들이 존재한다 하더라도 그것이 여러분의 게임에서의 경쟁적인 진보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높은 보안도를 가진 지역은 여러분이 게임의 보다 위험한 지역을 탐험할 준비가 되기 전, 처음 시작하기에 안전합니다.

여러분이 우주의 보다 위험한 지역에서 입을 손실 위험을 감당할 수 있을 때까지 제국 영역에 머무르세요. 탐험하기에 위험하거나 이득이 있는 지역을 찾기 위해 지도를 사용하세요.

게임에서 대규모의 다중 사용자에 의한 영향

이브의 기본적인 롤플레잉과 우주 시뮬레이션의 양상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플레이어들이 서로 뭉쳐서 팩션과 연합을 만들때, 게임은 방대한 스케일의 전쟁 드라마가 됩니다. 정치적 음모, 산업 스파이 활동과 더불어 다윈 진화론의 정수가 명성을 위한 투쟁과 부의 쇠퇴, 매일 매일의 새로운 나날들과 함께 게임의 차원과 깊이를 이브에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들의 참여 정도는 각자의 선택에 따르게 됩니다. 게임은 솔로 플레이 성향의 지속적인 진도와 다양성을 위해 충분한 공간을 남겨두었습니다. 최고의 고독한 해적이나 바운티 헌터를 선택하는 이들에게는 끊임 없는 할일이 있습니다. 경쟁자는 최고가 되기 위해서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솔로 플레이어는 그들의 용병 서비스로 다른 플레이어나 플레이어들이 운영하는 회사에 고용될 수 있습니다.


    (번역에 빠라빠랄님이 도움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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